뉴스홈 > 파발뉴스 > 뉴스 > 기업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짬툰, 서비스 8개월 만에 1억 '돌파'
등록날짜 [ 2016년02월03일 10시08분 ]



▲짬툰 캡쳐 [사진제공=짬툰]
(주)투믹스의 프리미엄 웹툰 플랫폼 '짬툰(대표 김성인)'은 지난달 기준 서비스 시작 약 8개월 여만에 월간 페이지뷰 1억 건을 돌파했다고 3일 밝혔다..

짬툰은 서비스 시작 시점인 지난해 4월부터 5월까지 기록한 1,000만 건에서 단숨에 10배 이상의 페이지뷰를 기록하게 됐다.

또한 고객들은 1회 접속 당 평균 6.4분 이상 짬툰의 콘텐츠를 이용 한 것으로 조사됐다. 여기에 그치지 않고 상승세를 타고 있어 페이지뷰 수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타 웹툰 플랫폼에 비해 후발주자로 출발한 짬툰이 8개월 만에 1억 페이지뷰를 달성하게 된 비결은 양질의 콘텐츠 수급에 집중한 결과로 분석된다.
 
짬툰은 좋은 작가를 섭외해 유니크한 콘텐츠를 독자들에게 제공하는데 집중해왔다. 실제로 짬툰은 인기작 '유토피아', '총수 비기닝'을 비롯해 다양한 작품을 독점 연재 중이다.

월 1억 페이지뷰를 달성한 짬툰은 현재의 영광에 머물지 않고 보다 멀리 내다보고 있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 CKCL과 산학협동을 체결해 신인작가 양성에 발벗고 나섰고, 웹툰의 지적재산권을 활용한 각종 2차 저작물 사업도 진출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

짬툰의 김성인 대표는 "빠른 성장을 이뤄냈지만 자만하지 않고 독자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초심을 잃지 않겠다"라며 "새해를 맞아 독자와 작가 모두가 행복할 수 있는 건강한 웹툰 생태계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파발뉴스 곽본성 기자]
파발뉴스의 모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올려 0 내려 0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티피엠엔, 글로벌 RTB 솔루션 기업 ‘비드스위치(BIDSWITCH)”와 전략적 제휴 체결 (2016-02-02 11:14: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