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파발뉴스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척추명의 신규철박사가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허리건강 지키는 법 공개
등록날짜 [ 2016년02월03일 10시54분 ]

척추 명의로 알려진 제일정형외과병원 신규철 병원장이 허리 통증에 대한 모든 것을 밝혔다. 2월2일(화) 아침 10시에 KBS1 TV를 통해 방송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가 바로 그것.

우리나라 국민 약 80%가 일생 동안 한번쯤은 겪는다는 허리 통증의 해법을 찾기 위해 KBS1와 신규철 박사가 머리를 맞댄 것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허리통증을 단순 통증으로 여기는 경우가 많은데, 일상생활에서 잘못된 자세와 행동이 척추건강을 망치는 지름길이라는 사실을 먼저 인지해야 한다고 신규철 박사는 방송을 통해 밝혔다.

사진 : kbs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방송 화면 캡쳐
척추는 우리 몸의 중심축으로, 몸의 중요한 신경이 둘러싸여 있는 곳이기 때문에 나쁜 자세, 다리를 꼬는 잘못된 습관, 무리한 운동은 허리디스크 질환을 유발하는 최대의 적일 수 있다는 얘기다. 너무 딱딱하거나 폭신한 침대, 높은 베개를 쓰면 목과 허리가 구부러지기 때문에 허리에 좋지 않다. 또한 책상이나 바닥에 엎드려서 자거나 오랜 시간 컴퓨터를 하고 책상에 앉아있는 등 같은 자세로 오래 앉아있는 것도 허리에 좋지 않다고 말했다.

이어 퇴행성 디스크인지 스스로 체크할 수 있는 자가 진단법도 소개했는데, 딱딱한 바닥에 앉아있느니 서있는 게 편하다거나 엎드려 자는 것이 더 편한 경우 퇴행성 디스크를 의심해볼 만 하다고 말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허리통증이 있는 방청객들과 전화를 걸어온 시청자들의 질문을 받아 신규철 박사가 답변을 하는 형태로 진행되어 허리 통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의 궁금증을 해소했다.

한편, 신규철박사는 한양대학교 의과대학 박사과정을 졸업하고, 존스홉킨스 의과대학에서 노인척추 최고권위자인 코스투익(Kostuik) 박사로부터 노인성 척추질환 치료법을 사사(師事)를 받은 뒤, 국내 최초 척추압박골절 환자를 위한 척추성형술(골시멘트 보강술)을 도입한 척추 명의다.

자료제공: 제일정형외과병원

[파발뉴스 김덕호 기자]
파발뉴스의 모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올려 0 내려 0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그랜드성형외과, 코 재수술 예방 위한 전문의 조언 (2016-02-03 11:54:06)
안면윤곽수술후 볼처짐,얼굴처짐...V라인리프팅으로 해결가능 (2016-02-03 10:45: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