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파발뉴스 > 부동산 > 분양정보(기타)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가격 변화폭 적은 상업시설, 마곡 ‘동익드미라벨’ 꾸준한 분양 인기
등록날짜 [ 2016년02월03일 10시51분 ]

이달부터 시행되고 있는 주택담보대출규제 강화에 부동산시장은 주춤하고 있는 상황이다. 반면 대출규제에 별다른 영향을 받지 않는 수익형부동산의 인기는 움츠러드는 주택시장에 반해 계속해서 상승하고 있는 추세다.   

특히 수익형부동산으로 수익률이 높고 안정적인 상가투자가 주목을 받고 있다. 주거용 부동산은 정책에 따라 공급이 증가하여 가격에 변화가 생길 수 있지만 상가는 비교적 그 변화폭이 적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또한 주거용은 임대차 기간이 짧지만 상가는 5년 이상의 계약이 일반적이어서 더욱 안정된 임대수입을 기대할 수 있다.


다만 상가투자에도 꼭 따져봐야 할 것이 있는데 대표적으로 전용률과 교통의 여건이다. 전용률이란 상가의 공유면적(계단, 복동, 에스컬레이터 등)을 제외한 실사용 면적으로 아무리 분양면적이 넓다 하더라도 전용률이 낮으면 실제로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이 줄어들 수 밖에 없는 것이다.

이에 서울 강서구 마곡지구 I7-1,2에 들어서는 마곡 ‘동익 드 미라벨’은 80%의 높은 전용률과 트리플역세권을 자랑하며 투자자들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인근에 9,000여 가구에 달하는 아파트가 형성되어 있어 풍부한 고정수요를 자랑하고, 상가 앞으로는 강서세무서(현재 공사중), 강서구청(예정), 신세계몰(예정, 토지매입완료)등이 이전 계획 중에 있어 상가의 미래가치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분양 관계자는 “마곡지구는 LG그룹 계열사를 비롯해 롯데, 이랜드, 코오롱, 에스오일, 대우조선해양 등의 다양한 업무시설의 입주가 예정되어있다”며 “이를 통해 주변상권은 더욱 탄탄한 배후수요를 확보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처럼 주변으로 대규모 아파트단지, 관공서, 업무시설이 둘러싸고 있는 마곡 동익드미라벨은 지하철 5호선 마곡역, 발산역, 9호선 마곡나루역의 중심에 위치해 있어 유동인구를 빠르게 흡수할 수 있다.

녹지축과 연결된 테라스와 옥상공원을 통해 도심 속의 여유를 느낄 수 있는 마곡 동익드미라벨은 현재 1층 상가를 마지막으로 분양을 진행하고 있다.

분양문의: 02-2663-3393

[파발뉴스 김덕호 기자]
파발뉴스의 모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올려 0 내려 0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송파 문정지구 첫 관문 프리미엄을 누린다 ‘힐스테이트 에코 송파’ (2016-02-03 13:50:53)
투자의 새로운 대안처 ‘한강 호텔 마리나베이 서울’ 분양 인기 급증 (2016-02-03 09: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