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파발뉴스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강드림 ‘무료인강, 무료입문서’로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필수 법률용어 정복
등록날짜 [ 2016년02월03일 09시00분 ]

올해 고정 임대수익이나 시세 차익을 거두기 좋은 유망 수익형 부동산으로 ‘그린벨트(개발제한구역) 해제 가능성이 높은 토지’가 꼽혀 눈길을 끌고 있다. 한국경제신문 설문조사에 따르면, 부동산 전문가 50명 중 24%가 그린벨트 해제 토지를 지목한 것으로 나타났다. 정부가 30만m²(약 9만 평) 이하의 그린벨트는 시도지사가 해제할 수 있도록 권한을 위임하면서 그린벨트 해제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2020년까지 여의도 면적(2.8㎢)의 83배에 이르는 233㎢의 그린벨트가 해제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경기 하남, 과천 등 수도권 내 그린벨트로 묶여 있는 지역의 투자 가치가 높다는 분석이 이어지고 있다. 이러한 분석에, 수도권 공인중개사와 부동산 투자자들의 발길이 바빠지고 있다.


공인중개사는 부동산 전문 지식을 중개업에 활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부동산 재테크에도 활용할 수 있는 전문직이다. 공인중개사는 한 번의 자격증 취득을 통해 공인중개소를 개업할 수 있고, 취업에도 활용할 수 있어 꾸준히 인기 있는 직업으로 각광받고 있다. 이에, 학원과 인터넷강의의 도움을 받아 공인중개사 자격증 취득에 도전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인강드림(http://cafe.naver.com/osumo)은 무료입문서와 무료인강을 제공해 국가공인자격증 취득률을 높이고 있는 자격증 전문 교육기관이다. 인강드림은 대표 부동산 관련 자격증으로 손꼽히는 공인중개사와 주택관리사 자격증 과정 인터넷강의를 수강 기간 제한 없이 무료로 제공해 수험생의 비용 부담을 크게 낮췄다.

인강드림의 무료인강은 공인중개사 및 주택관리사의 방대한 학습 분량에 수험생이 혼란을 겪지 않도록 알기 쉬운 고득점 전략을 안내한다. 인강드림의 출제위원급 교수진은 기초적인 단어와 관련 법조항을 쉬운 용어로 풀이해 학습 초반 이해도를 높인다. 공인중개사 및 주택관리사 시험의 복잡한 지문을 단기간에 이해하려면 문장독해력을 키우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인강드림의 출제위원급 교수진은 기출문제를 활용하여 문장독해력 함양 훈련법을 제시한다.

또, 교재에 적힌 이론을 나열하는 방식의 소극적인 인터넷강의에서 더 나아가 실제 사례, 최근 부동산 이슈 등을 강의에 반영해 보다 생생한 부동산 현장을 간접적으로 체험해볼 수 있다는 평가다.

인강드림의 무료인강은 공인중개사‧주택관리사 무료입문서와 함께 학습을 진행하면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다. 인강드림의 무료입문서는 기본 이론과 함께 공인중개사 및 주택관리사 개정법령과 최근 출제 경향 등을 반영한 점이 특징이다. 공인중개사‧주택관리사 과정은 법률의 관계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한데, 인강드림의 무료입문서로 법률 체계의 기본적인 흐름을 잡는데 도움이 된다.

이에 대해, 인강드림 관계자는 “무료인강‧무료입문서는 무료 이상의 퀄리티로 수험생의 만족을 이끌어내고 있다. 더 나아가 인강드림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모의고사와 기출문제를 다운로드 받아 학습의 폭을 넓힐 수 있다. 이외에도 ‘나의 공부일기’, ‘시험후기 합격수기’ 등 인강드림의 커뮤니티를 활용해 학습무기력을 극복해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인강드림의 공인중개사·주택관리사 자격증 관련 무료입문서 신청방법 및 무료인강 업데이트 일정은 인강드림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파발뉴스 김덕호 기자]
파발뉴스의 모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올려 0 내려 0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엑스필슈퍼스윙 스크린야구’ 창업 전문 기업 ‘엑스필존㈜’ 출범 (2016-02-03 09:00:00)
광명시, 간접흡연 예방을 위해 길거리 흡연실 설치 (2016-02-02 14:31: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