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파발뉴스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명시, 업사이클 예술작품 전시‘용기백배전’개최
등록날짜 [ 2016년02월02일 14시29분 ]

용기(容器)에 용기(勇氣)가 더해져 다시 태어나다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의 도약을 알리는 2016년 첫 번째 전시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 전시작품 사진 [사진제공=광명시청]
광명시(시장 양기대)는 오는 5일부터 4월 24일까지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 1층 전시장에서 다양한 종류의 용기(容器)를 활용한 업사이클 예술작품 전시회인 ‘용기백배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물건을 담는 그릇인 용기(容器)는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고 버려진다. ‘용기백배전’은 이렇게 버려지는 유리병, 와인잔, 페트병 등의 용기로 제작된 시각예술 작품을 한곳에 모아 새로운 예술작품으로 탄생된 용기의 또 다른 쓰임을 보여주는 전시다.

‘용기에 색을 입히다’라는 개념으로 진행되는 이번 전시는 총 세가지 소주제로 구성되어있다. 첫 번째는 모양과 용도를 미학적인 관점으로 변형시켜 아름다움을 추구한 ‘우리가 아름다울 용기’. 두 번째는 생활 속 용기의 가치와 쓰임새에 주목하여 재사용 될 수 있는 기능적인 요소를 부각시킨 ‘용기를 부탁해’. 마지막 ‘용기있게 날다’는 다양한 오브제에 생명을 불어넣어 환경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는 작품들로 구성되어 있다.

5일부터 3개월간 진행되는 이번 전시는 42여점의 작품이 전시되고 관람료는 무료다.

윤양현 문화관광과장은 “시민들이 다양한 용기(容器)의 재탄생을 보면서 새해에는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는 용기(勇氣)있는 삶을 선택하기를, 격려하고 응원하는 마음에서 기획한 전시”라고 말했다.
 
 

[파발뉴스 곽본성 기자]
파발뉴스의 모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올려 0 내려 0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명시, 간접흡연 예방을 위해 길거리 흡연실 설치 (2016-02-02 14:31:29)
광명시 안전수호를 위한 시민안전기동반 발족 1년 (2016-02-02 14:27: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