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파발뉴스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명시 안전수호를 위한 시민안전기동반 발족 1년
등록날짜 [ 2016년02월02일 14시27분 ]

촘촘한 그물망 점검으로 안전사고 예방체계 구축
노후 시설물 점검으로 맘편한 안전사회 토대 마련

시민안전기동반 발족 1년 관련 사진 [사진제공=광명시청]

광명시(시장 양기대)가 시설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발족한 시민안전기동반이 발족 1년을 눈앞에 두고 있다.
 
시민안전기동반은 지역실정에 밝은 시민 20명과 각 분야 민간전문가 10명(기술사 등), 공무원 등으로 구성된 전국 최초의 민・관 협력 전문 조직으로서 지난해 2월 11일에 발족되었다.

시민안전기동반은 지난해 2월부터 4월까지 국가안전대진단 기간 동안 대형 공사장, 판매시설, 종교시설 등을 전 방위로 점검하는데 큰 활약을 펼친바 있다.

특히 붕괴위험 주택과 노후 간판, 전신주, 가스배관 등의 재해 위험요소를 적발하여 소유자나 관련기관이 안전조치를 이행토록 행정조치를 취했다.
 
이를 통해, 건축물 36개소, 도로시설 54개소, 노후간판 21개소, 전신주 129개소, 가스시설 9개소 등의 안전조치가 완료되어 광명시가 안전도시로 발돋움하는데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침수피해 예상되는 지역에 배수시설을 정비하고, 도로 씽크홀 예상구간을 신속하게 보수, 다방면에서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계측장비를 통한 시설물 관리도 병행하여 시설물의 안전성을 과학적・객관적으로 판단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최동석 안전총괄과장은 “지난해 2월부터 활동한 시민안전기동반이 376건의 시설물을 적발, 취약요인을 제거하여 안전도시를 만드는 계기를 마련했다”면서 “향후에도 시민안전기동반의 조직과 운영방법을 더욱 가다듬어 안전한 광명시가 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파발뉴스 곽본성 기자]
파발뉴스의 모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올려 0 내려 0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명시, 업사이클 예술작품 전시‘용기백배전’개최 (2016-02-02 14:29:21)
광명시, 설 명절기간 전통시장 임시주차장 마련 (2016-02-02 14:24: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