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파발뉴스 > 뉴스 > 기업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더블엠커뮤니케이션, iF 디자인 어워드 2016 수상
등록날짜 [ 2016년02월02일 10시22분 ]

창의성과 혁신성 고루 가친 CI, 콜라보에도 제격
중소기업의 디자인적 퀄리티와 우수성 인정받아
문화, 콘텐츠 서비스산업의 강국임을 보여준 사례


MMC의 CI [사진제공=더블엠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전문 에이전시 더블엠커뮤니케이션(대표 서승민, 이하 MMC)의 출품작이 세계 3대 디자인 시상 중 하나인 독일의 iF 디자인 어워드 2016에서 수상작으로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7개 분야에 걸쳐 전 세계 53개국에서 총 5,295점의 출품작이 접수된 이번 iF 디자인 어워드 2016 은 그 어느 때보다 수상 경쟁이 치열했다.

MMC가 수상한 분야는 커뮤니케이션 카테고리 중 기업 아이덴티티 부문으로 자사의 새로운 CI를 출품작으로 과감하게 선보여 업계의 주목을 모았다.

MMC의 CI는 ‘하늘, 땅, 바다’가 서로 조화를 이뤄 세상을 만들어내듯 다양한 사고의 조화를 통해 창의적인 결과를 만들어낸다는 의미를 함축하고 있다.

특히 곡선의 미학을 담은 독창적 형상과 레드와 웜그레이 칼라로 표출된 열정적 이미지는 기존 디자인 에이전시의 CI에서는 찾아 볼 수 없던 창의적인 콘셉트라는 평가다.

무엇보다 공공디자인, 건축, 의류, 문구 등 다양한 대상 및 제품과의 디자인 콜라보레이션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이번 CI의 혁신성을 눈여겨볼 만하다.

MMC의 서승민 대표는 “창립한 지 만으로 채 2년이 안 되는 신생 디자인 전문 에이전시인 만큼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디자인을 지향하는데 주력했다.
 
시각적 상징에만 머무는 CI를 넘어 하나의 스토리를 내포한 제대로 된 작품을 만들고 싶었던 것”이라며 “이번 수상으로 MMC의 디자인 퀄리티와 제작 시스템의 우수성이 인정받고 있음을 입증할 수 있었으며 이는 신생회사임에도 불구하고 서비스 산업에서 충분히 경쟁력이 있음을 보여준 사례”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파발뉴스 곽본성 기자]
파발뉴스의 모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올려 0 내려 0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르크루제, 봄을 준비하는 파스텔 컬러의 '사운드 오브 스프링 시즌 I' 스톤웨어 라인 출시 (2016-02-02 10:27:43)
이지웰페어, 印尼 레젤홈쇼핑과 ‘직구TV’ 구축 계약 체결 (2016-02-02 10:15: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