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파발뉴스 > 뉴스 > 기업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LG R&D 센터 마곡단지 이전에 가산은 울고, 마곡은 웃는다.
등록날짜 [ 2014년10월13일 10시27분 ]

마곡단지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LG가 이달 23일 서울 마곡동에서 구본무 회장 등 그룹 최고경영진과 정부, 서울시 고위 관계자 등이 참석하는 LG사이언스파크 기공식을 가질 예정이다.

LG그룹은 마곡산업단지 내 17만㎡(약 5만3000평)에 3조원 이상을 투자해 2020년까지 대규모 연구단지를 조성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해당 부지에 그룹 계열사들의 연구개발(R&D)센터를 한곳에 모아 서로 협력해 미래를 찾겠다는 것이다. LG전자와 LG하우시스, LG이노텍 등이 투자 계획을 발표했다. 최종적으로 11개 계열사의 R&D 직원 2만여명이 상주할 계획이다.
 

마곡단지에 지어질 LG사이언스파크 예상 조감도. LG제공


업계 관계자는 “서울 가산동에 있는 MC(휴대폰)사업본부 R&D센터가 이곳으로 옮길 예정”이라며 “이 밖에도 계열사 간 시너지가 필요한 전기자동차, 친환경 에너지 솔루션 사업 등의 연구가 이곳에서 이뤄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 소식을 접한 가산동 MC R&D 캠퍼스 주변 상인들은 벌써부터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에이스하이엔드타워 5차, 9차 상인들은 “주변이 다른 상권에 비하여 건물이나 유동인구가 적은 편인데, R&D 캠퍼스가 이전할 경우 매출 급감이 예상된다”며 우려를 표명했다.

[파발뉴스 이덕춘 기자]
파발뉴스의 모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올려 0 내려 0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중진공, ‘금천구 베트남 무역사절단’ 참가기업 모집 (2014-10-13 13:54:22)
中 진출시 필요한 중국법령정보, 온라인으로 확인 가능 (2014-10-07 13:09: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