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파발뉴스 > 금융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한항공, 기내 부정 신용카드에 대한 안전대책 강화
대한항공은 최근 운항 중인 항공기 내에서 신용카드 부정 사용 여부를 실시간에 가깝게 확인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했다. 그동안 시스템상 신용카드 부정 사용이 실시간으로 확인이 불가능한 단점을 보완하는 장치를 마련한 것이다.
등록날짜 [ 2014년07월10일 17시21분 ]
대한항공이 기내에서 일부 이뤄지고 있는 신용카드의 부정 사용 근절을 위한 노력을 한층 더 강화한다.

대한항공은 최근 운항 중인 항공기 내에서 신용카드 부정 사용 여부를 실시간에 가깝게 확인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했다. 그동안 시스템상 신용
카드 부정 사용이 실시간으로 확인이 불가능한 단점을 보완하는 장치를 마련한 것이다.

아울러 올 하반기 내에 신용카드 결제 즉시 카드 결제기기를 통해 부정 신용카드 여부를 즉시 확인할 수 있도록, 불량 신용카드번호(블랙 리스
트) 정보를 대량으로 저장할 수 있는 새로운 기내 결제 시스템을 도입할 계획 이다.
 


항공사들은 기내 신용카드 결제 기기 내에 불량 신용카드번호를 등재해 확인하고 있지만, 실시간 신용카드 부정 사용 여부를 조회할 수는 없는 상황 이었다. 일부 범법자들이 이러한 맹점을 노리고 신용카드를 부정 사용 면세 품을 구매하는 경우가 발생해 온 것이 사실이었다.

하지만 대한항공은 이러한 한계를 보완하기 위해 불량신용카드 정보에 포함되지 않은 신용카드에 대해 조회 정보를 기내에서 지상(본사)으로 연락을 취해 실시간에 가깝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이러한 절차 강화에 따라 지난 6월 말 대한항공 방콕발 인천 항공편과 인천발 중국 지난행 항공 편을 잇달아 이용한 대만 승객 2명이 기내에서 신용카드를 부정 사용한 사실을 적발, 경찰에 신고해 이들이 7월초 베이징 에서 출발해 김포공항에 도착하자마자 경찰에 체포되었고 부정 사용금액을 전액 변상받았다. 이에 따라 대한항공은 기내에서 신용카드를 부정 사용하는 유사 사례가 대폭 줄어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기내에서 부정 신용카드 사용이 많지 않고 발생하더라도 카드사가 부담토록 계약이 되어 있지만, 기내에서 이러한 범죄 행위가 발붙이지 못하도록 하기 위한 조치”라며 “이번 절차 강화로 동종 사례가 사라 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대한항공은 향후 이러한 기내에서 신용카드를 사용 발생하는 불법 행위가 사라질 때까지, 관계당국 및 카드사와 병행해 지속적인 근절 노력을 기울여 나갈 예정이다.
[파발뉴스 임상규 기자]
파발뉴스의 모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올려 0 내려 0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출해줍니다" 문자메시지 왜 오나했더니...일당 적발 (2014-08-25 10:37:26)
수출비상... 중소기업들 환율대책 시급히 마련돼야 한다 (2014-05-14 10:41:00)